개발자 뺚

[BAEKJOON ONLINE JUDGE] 25238번 : 가희와 방어율 무시 본문

Solution/C

[BAEKJOON ONLINE JUDGE] 25238번 : 가희와 방어율 무시

2023. 8. 25. 15:00

시간 제한 : 1 초

 

메모리 제한 : 512 MB

 

문제

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 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. 그렇게 해서, 유저가 체감하는 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이 200이고, 유저의 방무가 20이라면, 몬스터의 방어율 200의 20%를 무시하게 되므로, 40만큼 무시하게 됩니다. 즉, 160이 유저가 체감하는 방어율 수치가 됩니다.

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 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 a, 유저의 방무를 b라고 할 때, 유저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세요.  

 

입력

첫 번째 줄에 정수 a와 b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.

 

출력

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면 1, 그렇지 않으면 0을 출력해 주세요.


#include<stdio.h>

int main()
{
    int a = 0;
    float b = 0;
    scanf("%d %f", &a, &b);
    
    b /= 100;
    
    if (a - a * b >= 100) printf("0");
    else printf("1");
    
    return 0;
}